청주대학교 건축학과 - 2022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계획 안내

2022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계획 안내

관리자 | 2022.02.14 11:19 | 조회 445

2022.02.07. 교육부 대학학사제도과에서 발표한 오미크론 대응 2022학년도 1학기 대학 방역 및 학사운영 방안을 근거하여 2022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계획을 안내하오니 학생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1. 수업 기본 원칙 

구분

대상 학년

수업 운영 방법

비고

전공 교과목

전 학년

- 교육부의 강의실 방역관리 기준을 준용하여 운영

- 전체 강좌 오프라인 수업

 

교양·일반선택

교과목

- 수강인원 50명 이하 강좌는 오프라인 수업

- 수강인원 50명 초과 밀집도가 높은 교양 강좌는 온라인 수업

교양 교과목은 교양대학에서 관리

 

 

2. 온라인수업 원칙

  ㅇ 학생의 수업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수업은 전면 실시간화상강의로 수업 진행함.

  ㅇ 수강학생이 많아 실시간화상강의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교원의 재량으로 하이브리드 수업 가능함.

3. 학생 확진자 발생시 수업운영 방법 

구분

학생

교수

임상증상 및 밀접접촉자 발생 시

- 신속항원검사 실시

- 음성확인서를 첨부하여 검사일(1) 공결신청

- 수업의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교수의 지도하에 오프라인수업으로 진행

확진자 및 자가격리학생 발생 시

- 수강과목의 담당교수에게 연락 후 자가격리

- 자가격리 종료후 공결신청

- 수업의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교수의 지도하에 오프라인수업으로 진행

- 확진학생의 수업결손을 방지하기 위해 과제 또는 온라인콘텐츠 제공

집단확진자

발생 시

(소수점 올림)

교과목별 수강인원의 20% 이상 확진자

발생 시

- 확진자는 수강과목의 담당교수에게 연락 후 자가격리

- 해당 수업을 온라인수업으로 전환

재학 인원의 10% 이상

확진자 발생 시

 

전면 온라인수업 전환

백신접종

백신접종자

- 2(접종 해당일과 다음날)간 예방접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공결신청 가능

백신접종 이상반응자

- 접종일부터 진단서의 치료종료일까지(휴일포함, 최대 3주이내) 진단서와 예방접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공결신청 가능

 

 

4. 교원 확진자 발생시 수업운영 방법

교원 확진시 격리기간의 수업을 휴·보강 처리하거나 실시간화상강의로 전환함.

 

5. 온라인수업 출석 인정

ㅇ 수강학생은 최소 코부터 머리까지 교수자 화면에 보이도록 해야 출석으로 인정하며 교원의 재량에 따라 보완될 수 있음

ㅇ 실시간 화상강의 입장시 ZOOM을 사용할 경우 학번’+‘이름으로 입장하여야 함

 

6. 오미크론 의심, 감염 관련 기관 연락처 

기관명

전화번호

주소

청주대학교 학생보건실

043-229-8807

청주시 청원구 대성로 298 CJU학생지원관

서원보건소 선별진료소

043-201-3207,8

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227

청원보건소 선별진료소

043-201-3442

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과학산업3238

상당보건소 선별진료소

043-201-3121

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단재로 480

흥덕보건소 선별진료소

043-201-3342

청주시 흥덕구 비하로 12번길 46

  

코로나19의 심각한 확산 상황 발생 및 교육부 학사운영 방안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업운영 방법은 변경될 수 있음.

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
250개(1/13페이지)
공지사항
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
250 2022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실시 계획 안내 관리자 142 2022.04.22 13:02
249 2022학년도 1학기 중간 강의평가 시행 안내 관리자 147 2022.04.22 11:31
248 2022학년도 1학기 예비수강 및 본수강신청 안내(재학생 대상) 첨부파일 관리자 474 2022.02.14 11:24
>> 2022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계획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446 2022.02.14 11:19
246 2022학년도 신입생, 편입생 대상 수강신청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409 2022.02.14 11:17
245 2022학년도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99 2022.02.14 11:14
244 2022학년도 1학기 휴.복학 시행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571 2022.01.12 10:28
243 2021학년도 2학기 기말 강의평가 시행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827 2021.11.29 09:41
242 2021학년도 2학기 성적 예고 및 정정기간 안내 관리자 843 2021.11.29 09:39
241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실시계획 안내 관리자 1171 2021.10.13 10:21
240 2021학년도 2학기 공결허가서 신청 및 발급방법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143 2021.10.13 10:21
239 2021학년도 2학기 중간 강의평가 시행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145 2021.10.13 10:18
238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추가등록금 납부 안내 관리자 1206 2021.09.07 13:55
237 2021학년도 2학기 예비수강 및 본수강신청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265 2021.08.13 10:02
236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계획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347 2021.08.13 09:59
235 2021학년도 2학기 휴·복학 시행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449 2021.07.09 10:01
234 2021학년도 1학기 기말 강의평가 일정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626 2021.06.08 11:31
233 2021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실시 계획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615 2021.05.20 11:37
232 2021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계획 안내(중간고사, 5월) 첨부파일 관리자 2051 2021.04.07 10:32
231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전자출입 안내(업그레이드 버전) 관리자 2122 2021.03.18 17:14